리코타 치즈 만들기 칼로리 확인은 덤(샐러드에 어울림)
본문 바로가기
꿀팁

리코타 치즈 만들기 칼로리 확인은 덤(샐러드에 어울림)

by ll[il1ll[lllillllli[1llli 2020. 4. 13.

리코타 치즈 만들기

 

 

리코타 치즈를 올려놓은 샐러드를 먹고 싶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즈가 살이 찐다는 인식을 많이 하십니다.

리코타 치즈는 치즈네요...한마디로 살이 많이 찌느냐???

 

리코타 치즈의 칼로리는 10g당 약 15kcal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00g으로 환산하면 150kcal 죠?? 맞죠?? 인정.

우리가 흔히 먹는 슬라이스 치즈 100g은 400kcal 라고 하니

리코타 치즈는 일반적인 치즈보다 칼로리가 덜 나갑니다.

한마디로 많이 먹어야 겟어요.

두배정도 더 먹을 수 있는 칼로리를 가지고 있네요.하하핫

 

리코타 치즈 식감은 부드러우며 새콤한 맛이 나요.

그래서 샐러드랑 잘 어울리나 봐용.

그냥 제가 잘 먹는 것 일 수 있으니 오해는 마세요.ㅎㅎ

 

 

준비물 : 우유 1L, 생크림 500ml, 레몬 1개, 소금 6g

 

 

우유를 냄비에 넣어 주세요.

너무 높은곳에서 안하셔도 됩니다.ㅎㅎ

 

 

생크림을 넣어주시고

섞어주세요.

 

 

불을 켜고 중불에서 끓여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가장자리부터 작은 방울이 봉글봉글 생겨요.

그때 우유 막이 생기는데

걷어내 주세요~

 

그리고 소금을 넣어주시고

 

 

휘휘 저어주세요~~

뒤적뒤적 흔들흔들 쉑키쉑키

 

 

레몬즙을 넣어 주세요.

약불로 줄이고 2~3회 휘저어 주세요

(너무 많이 휘저으면 안됩니다)

약 5분간 끓여 주세요.

 

 

몽글몽글해지면 불을 꺼 주세요.

 

 

우선 물을 빼낼건데요.

체에 넣어서 물을 빼주세요~

그냥 담기만 하시면 되요~

억지로 눌러서 빼면 안돼요.

 

 

면보위에 물을 빼주신걸 올려주세요.

 

 

약 1~2분간 식힌뒤 조심해서 수분을 짜야 합니다.

저는 감싼다음에 위에 무거운 도마를 올려 놓아서

45분간 냅둡니다.

 

 

사진처럼 묶은 다음에

위에 평평하고 무거운 도마를 올려놓았어요.

물이 아래로 빠질 수 있도록 구멍이 있는 위에서 작업했어요.

 

수분이 빠졌다면 냉장고에 2~3시간 넣어 주셔요.

그리고 꺼내면

하트모양의 리코타 치즈가 똭~!!!!

 

 

아주 고소한 냄새가 나는 리코타 치즈입니다~^^!

직접만들어서 맛있는? 그냥 먹어도 맛있는.ㅎㅎㅎ

리코타 치즈 샐러드랑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댓글